메인 플래시영역

서브플래시

신풍앨범_소식

글읽기

제목
[일반] 신풍서포터즈, 이웃 어른께 사랑나눔 실천
이름
김기범
작성일
2020-10-05
[일반] 신풍서포터즈, 이웃 어른께 사랑나눔 실천의 첨부이미지 1
[일반] 신풍서포터즈, 이웃 어른께 사랑나눔 실천의 첨부이미지 2
[일반] 신풍서포터즈, 이웃 어른께 사랑나눔 실천의 첨부이미지 3
[일반] 신풍서포터즈, 이웃 어른께 사랑나눔 실천의 첨부이미지 4


"정말로 고마워요.”

"어린이들이 참 훌륭하네요 .”

(눈물을 흘리시면서)"학생들이 직접 그리고 편지 썼을 것 생각하니까 감동이에요.”


신풍서포터즈의 학생들의 정성스런 편지와 손거울을 함께 받으신 어르신들의 인사말씀입니다.


 

916일부터 신풍서포터스 나눔프로젝트를 운영했습니다.

이번 활동은 107일까지 운영하는 자발적 나눔 봉사활동으로, 코로나19로 외롭게 지내는 이웃 어른들께 사랑 나눔을 위한 것입니다. 신풍초 학생 15명이 참여했습니다.

윤종현 사회복지사 선생님의 화상강의를 통해 나눔의 의미를 더욱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고, 손편지에 정성스런 마음을 담고, 손거울에는 오색빛깔의 꽃그림으로 사랑의 마음을 채워 넣었습니다.

"어르신의 풍성한 한가위를 위해 편지와 손거울을 준비했어요. 손거울로 어르신 얼굴을 보시면 고운 미소가 더욱 예뻐 보일 거예요.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고 코로나 조심하세요.”

지역의 나눔활동에 참여하는 것이 재미있었어요내가 만든 손거울과 편지가 전해져 어르신의 마음이 따뜻해지면 좋겠어요.”

모아진 사랑과 정성은 이번 추석에 독거 노인에게 도시락과 함께 전달되었습니다.

이번 봉사에는 광교종합사회복지관 관계자, 매원초등학교 학생들도 함께 했습니다.

관련 기사:코로나 뚫은 나눔편지

 http://www.kiho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888947


나도한마디

나도한마디

다음글
“친환경 학교 농장서 배추·고구마 키워요”
/ 김기범
친환경 학교농장 동아리에 참여한 학생은 활동 소감을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농작물 재배를 직접 해보니 농부아저씨에 대한 고마움과 함께 음식을 남기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어요.”송종애 교장선생님은“학교농장 가꾸기 활동을 통해 정서적 유대를 형성하고, 자연의 변화 속에서 삶의 지혜를 스스로 터득..
이전글
친환경학교농장 현판 설치
/ 박수현
9월8일 친환경학교농장 현판이 설치 되었어요. 중앙현관입구에 설치되었으니 등교하면서 보세요.^^신풍초등학교가 어린이들의 친환경학교농장, 유기농학습장으로 거듭나도록 열심히 활동해보세요.텃밭에는 가을모종이 잘 자라고 있어요. 등교해서 어린이들이 사랑 주며, 정성껏 가꾸면 더 잘 자라겠네요. 참고로, 10월쯤 고..

정책 및 학교홈페이지정보 영역

학교알리미

학교정보공시 학교알리미, 새창